이용약관

NH 신용manager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농협은행(이하 “농협”이라고 합니다)의 “NH 신용manager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제공대상)
  1. ① 서비스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농협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농협이 승인한 개인신용카드 본인회원 (이하“회원” 이라 합니다)에 대하여 제공됩니다.
  2. ② 전항에서 농협은 서비스 제공 설비의 용량, 기술적 여건 및 기타 관련법규 등을 고려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등)
  1. ① 서비스 신청은 농협의 인터넷 홈페이지, 콜센터, 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계약은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농협의 승인으로 성립되며, 농협은 승인 사실을 문자알림 (SMS등) 형태로 안내해 드립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은 전향의 이용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개시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제5조 제2항 제3호에서 제9호까지 및 제5조 제3항에 해당하는 내용은 익영업일부터 제공합니다.
  3. ③ 서비스 신청자는 농협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농협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 ④ 서비스 이용기간은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단, 2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소지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잔여 유효기간이 가장 긴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5. ⑤ 회원은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의해 해지 신청이 가능하며 회원의 서비스 해지 효력은 해지 신청일부터 발생합니다. 단, 제5조 제3항 제3호에서 제9호까지 및 제5조 제3항에 해당하는 내용은 익영업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6. ⑥ 회원이 신용카드 탈회시 또는 서비스 이용료를 연속하여 3회 이상 연체시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절차)
  1. ① 서비스는 농협 및 코리아크레딧뷰로㈜가 제휴업체(문자발송 중개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를 통하여 제 5조에 규정되어 있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이동전화 또는 무선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거나, 이메일(E-Mail)로 알려 드립니다.
  2. ② 전항의 서비스 제공은 단문메시지서비스(SMS:Short Message Service), 멀티미디어메시지서비스(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등 다양한 형태의 이동전화 메시지 전송서비스를 포함 합니다. 단, 이메일(E-Mail)의 경우 회원의 신용에 관한 요약보고서, 개인 신용정보 변동 사실, 신용정보 조회, 차단 사실에 한하여 발송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내용)
  1. ① 농협이 제공할 수 있는 안내 내용은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다만, 그 안내 내용은 해당거래의 유효성, 진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회원에게 제 5호에서 제 11호까지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코리아크레딧뷰로㈜가 그 발생 사실만을 문자 또는 이메일(E-mail) 형태로 안내하므로 자세한 내역은 농협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지정한 ARS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하여야 합니다.
    • 1.농협의 신용카드 승인/거절 내역, 분실신고/해제 내역, 결제금액, 입금/연체 안내, 한도조정내역
    • 2.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농협에서 제공하는 안내정보, 이벤트, 상품소개, 설문조사
    • 3.국내/외에서 수집된 농협카드의 정보유출 내역
    • 4.농협카드의 사고의심 승인/거절내역
    • 5.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신용카드, 당좌의 개설 및 해지내역
    • 6.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대출(현금서비스 포함)의 개설, 변동 및 해지 내역
    • 7.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보증계좌의 개설 및 해지 내역
    • 8.금융기관,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기타 신용정보 제공/이용기관 등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를 통해서 회원의 신용정보를 조회한 내역
    • 9.코리아크레딧뷰로㈜에 등록된 카드, 대출 연체정보 등록 및 삭제내역
    • 10.한국신용정보원, 코리아크레딧뷰로㈜, 제휴 신용정보회사에 등록된 채무불이행 및 해제/삭제 내역
    • 11.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공공정보(세금체납, 법원판결에 의한 채무불이행자로 결정 된 사실, 신용회복지 및 법원의 파산,면책결정 사실 등), 금융질서문란(금융사기 등) 정보등록 및 해제/삭제 내역
  2. ② 코리아크레딧뷰로㈜의 제휴된 금융기관이 상담 및 여신계좌 개설 목적으로 회원의 신용정보 조회 시 회원이 인터넷 혹은 전화를 통하여 신용정보의 조회를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료 및 청구기준 등)
  1. ①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NH 신용manager서비스 서비스: 800원/월
  2. ② 서비스 이용료는 신용카드 결제금액으로 청구되며 농협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구분 또는 서비스구분 등에 의해 청구할인 될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 이용료는 농협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및 문자알림(SMS) 또는 명세서 등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예정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만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의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를 농협에 통지하여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 납부를 위하여 지정한 신용카드가 사용 정지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보유한 다른 신용카드를 통하여 자동 납부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농협에 하고 농협이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을 변경 할 경우 농협은 그 내용을 회원에게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및 문자알림(SMS) 또는 농협의 청구서, 이메일(E-Mail)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 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개인회원약관 및 신용카드 개인회원부속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농협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부 제한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1.회원이 유효하지 않은 이동전화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를 제공했거나, 변경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문자알림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 2.농협, 코리아크레딧뷰로㈜, 제휴업체(문자발송 중개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 3.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문자알림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알림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 4.농협 또는 문자 알림을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9 조 (개인정보의 제공,활용)
  1. ① 농협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범위내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 제휴업체(문자발송 중개업체) 및 이동통신사(SKT, KT, LG U+등)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농협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및 법규에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조회, 수집, 이용,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이동전화, 이메일(E-Mail),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등을 정확하게 농협에 통지하고, 그 통지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농협 홈페이지, 콜센터 또는 농협은행 영업점 등을 통해 농협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농협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면책조항)
  1. ① 농협은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이동전화번호 및 이메일(E-Mail)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농협은 천재지변, 농협이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및 기타사항)
  1. ①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있을 경우 양 당사자간 합의로 해결하며, 양 당사자간에 법률상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