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생활플러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코리아크레딧뷰로주식회사(이하 “KCB”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모바일생활플러스”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 대상)

  1. ① 서비스는 회사로부터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개인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소지한 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회사가 위탁 받아 신청을 받고 KCB가 이를 승인한 자(이하 "이용회원"이라 함)에 대하여 제공되며, 제6조의 서비스 해지 또는 제7조의 서비스 이용의 제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서의 자격이 유지됩니다. 단, 법인카드, 가족카드, 하이패스카드만 소지한 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2. ② 전항에서 KCB는 서비스 제공 설비의 용량, 기술적 여건 및 기타 관련법규 등을 고려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1. ① KCB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는, SMS(휴대폰문자알림), 이메일 또는 웹페이지의 형태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역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지정한 ARS 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하여야 합니다.
    1. 금융기관등록 신상정보
    2. 금융명의보호
    3. 카드안심관리
    4. 스마트폰파손보상
    5. 쇼핑지원서비스
  2. ② 본 조 제1항의 서비스 구성 및 그 내용은 KCB가 정하므로, 서비스의 진위성 및 유효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본 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금융기관등록 신상정보 조회”란 금융기관에 등록된 “이용회원”의 신상정보(주소, 연락처, 청구지정보 등) 조회 및 등록된 신상정보의 변동 시 “이용회원”에게 문자메시지(SMS) 또는 e-mail로 통보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④ 『금융명의보호』 서비스란 금융기관에서 발생하는 “이용회원”의 신용정보 조회 사항을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조회가 발생한 경우 “이용회원”에게 문자메시지(SMS) 또는 e-Mail로 통보하고, “이용회원”이 사전에 신용조회 차단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⑤ 『카드안심관리』 서비스는 “이용회원”의 모든 카드 개설내역/한도/이용현황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⑥ 『스마트폰 파손보상』 서비스는 “KCB”가 “이용회원”을 피보험자로 하여 보험사와 계약한 보험을 말하며, 서비스 이용기간 중 “이용회원” 명의의 휴대폰이 파손, 침수되어 제조사가 설계한 동작 및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된 경우 수리 비용을 보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보상한도는 사고 건당 최대 10만원, “이용회원” 당 연간 10만원이며, 보상금 지급 시 “이용회원”의 자기부담금 3만원을 공제한 후 지급됩니다. 『스마트폰 파손보상』서비스는 서비스개시일(가입 익일 0시) 90일 이후부터 보장이 개시됩니다. 『스마트폰 파손보상』서비스는 KCB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서비스입니다.
  7. ⑦ 『쇼핑지원』 서비스는 “이용회원”의 쇼핑 지원을 위하여 KCB가 무료로 제공하는 쿠폰서비스 입니다.
  8. ⑧ 본 조 제1항의 서비스는 KCB가 제휴한 금융기관 또는 업체의 정보에 국한되어 제공되며, KCB 또는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⑨ KCB와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사의 청구서에 동봉하거나 이메일(e-mail), 회사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회사에 하고 KCB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KCB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이메일(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5 조 (서비스 신청 및 해지)

  1. ①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회사 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신청을 KCB가 승인으로 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② 서비스 신청자는 회사 및 KCB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③ 서비스 이용기간은 카드의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단, 2개 이상의 카드를 소지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간은 잔여 유효기간이 가장 긴 카드의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4. ④ 회원은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의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5. ⑤ 서비스의 청약 철회 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한 날로 30일까지이며 해당일까지 철회 요청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KCB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해서는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일부 제한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거래 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회원이 유효하지 않은 이동전화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를 제공했거나, 변경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SMS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3. 3. 회사, KCB, 제휴업체(SMS 발송대행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4.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SMS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SMS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5. 회사 또는 SMS를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7. 7. 기타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의 제공·활용)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신청·변경·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KCB에 제공하거나· 이용 ·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KCB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외부 서비스 업체(SMS 발송대행업체 등) 및 이동통신사(SKT, KT, LGU+)에게 제공하거나 이용 ·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 여부 및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KCB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와 KCB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 및 이용·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휴대폰 번호,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이메일(E-mail) 등을 정확하게 회사에 고지하고, 그 고지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상담센터를 통해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와 KCB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면책조항)

  1. ① 회사와 KCB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사와 KCB는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 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와 KCB는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 통지, 서비스 장애 및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료)

  1.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KCB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매월 회사의 신용카드 대금 및 체크카드 결제 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2. ② 서비스 이용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 분이며 신용카드 결제일 또는 체크카드 매출 발생일에 납부되며, 회원이 보유한 신용·체크카드 중 유효한 카드를 통하여 자동 납부됩니다.
  3. ③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와 KCB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및 SMS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만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의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를 회사 또는 KCB에 통지하여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납입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가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2 조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 하나카드주식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카드안심관리 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주식회사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