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신한카드 오토케어GS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신한카드(이하 “카드사”라 함)가 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이하 “KCB”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오토케어(GS)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제반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서비스”란 “카드사”와 “KCB”가 본 약관 제3조의 서비스 상세 내용 제공을 통하여 자동차 이용을 더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2. 2. “서비스” 가입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여 “카드사”와 “KCB”로부터 승인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3. “GS엠비즈”란 “KCB”와 제휴하여 자동차 정비 할인, 주차 안심 서비스, 렌터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를 말합니다.
  4. 4. “autoOasis”란 자동차 정비와 관련된 항목들을 구입 및 수리할 수 있는 국내 업체를 말합니다.
  5. 5. “멤버십 번호”란 “autoOasis” 를 이용 할 수 있는 “autoOasis” 멤버십 고유번호입니다.

제 3 조 (서비스 상세 내용)

“서비스”는 “자동차 금융 신용관리”, “자동차 정비 할인”, “주차안심서비스”, “렌터카 할인”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금융 신용관리”는 “KCB”가 직접 제공하고, “자동차 정비 할인”, “주차안심서비스”, “렌터카 할인”은 “KCB”가 “GS엠비즈”와 제휴하여 제공합니다.

  1. 1. “자동차 금융 신용관리”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신용 변동내역 통보”는 “회원”이 보유한 자동차 금융과 관련된 개인의 신용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신용 정보를 “KCB”가 가공하여 “회원”의 신용정보 변동 시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이메일(e-mail) 등으로 신용정보의 변동 사실이나 변동내역을 전송하여 주고, “회원”이 SMS와 연동된 ARS 또는 인터넷을 통하여 신용변동내역을 조회하고, 인터넷을 통하여 카드발급정보, 연체정보 등의 관련사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신용평점 보고서”는 “KCB”가 산정한 “회원”의 신용평점을 “회원”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③ “대출가능여부 진단”은 “KCB”가 산정한 신용평점을 바탕으로 “회원”이 금융사에서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통계적으로 제시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대출이자율 진단”이란 “KCB”가 제휴 금융KCB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이 금융사에 대출을 신청할 경우 신청 대출에 대한 이자율을 통계적 수치로 예측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자동차 정비 할인”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자동차 정비 할인”은 “autoOasis”에서 사용 등록 후(사용 등록 시 고객의 차량번호를 추가 제공하여야 함,) 자동차와 관련된 항목들을 구입, 수리 시 일정금액의 할인 및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autoOasis”에서 “회원”임을 인증을 할 수 있는 멤버십번호를 휴대폰으로 보내드립니다.
    2. ② 멤버십번호는 매월 1회 LMS 또는 “GS엠비즈”가 지정하는 모바일 메시지 형태로 보내드립니다.
    3. ③ “자동차 정비 할인”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LMS상의 멤버십번호를 가지고, “autoOasis” 점포에 방문하여 사용 등록 후 서비스 가능합니다. (사용등록 시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및 차량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차량번호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나) “회원”이 “autoOasis” 점포에서 “자동차 정비 할인”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멤버십번호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3. 다) “멤버십번호”는 “회원”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할 수 없습니다.
      4. 라) “자동차 정비 할인”은 멤버십번호 초기 등록 당시 최초 등록한 차량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서비스” 유지 기간 중 차량 변경은 연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서비스 가입 회원 본인명의의 차량에 한해 가능 합니다.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방문 변경: autoOasis점포에 방문, 차량 등록증 제시 및 본인 확인 후 변경
        • - 유선 변경: autoOasis고객센터(1588-1984) 전화, 상담원의 가이드에 따라 차량등록증 등 팩스 송부하여 확인 후 변경
      5. 마) “자동차 정비 할인”의 각 항목별 혜택은 여타의 제휴 할인 서비스 및 할인 행사와 상호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바) “autoOasis” 지점은 “카드사” 홈페이지 및 매월 발송되는 LM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사) “자동차 정비 할인”의 각 항목별 혜택은 월 1회 이용 가능합니다.
    4. ④ “자동차 정비 할인” 혜택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엔진 오일 할인
        • - [가솔린 차종] autoOasis POS 표준가 기준 50%할인 (최대 3만원 이내)
          엔진오일 종류: Kixx G1 / Kixx PAO 5W / Kixx PAO 0W
        • - [디젤 차종] autoOasis POS 표준가 기준 40%할인 (최대 3만원 이내)
          엔진 오일 종류: Kixx D1 / Kixx Turbo RV / Kixx SUV / PAO 5W / Kixx PAO 0W
        • - [수입차종] autoOasis POS 표준가 기준 10%할인 (공임 3만원 이내)
          엔진 오일 종류: SUV / PAO 5W / Kixx PAO 0W
      2. 나) 와이퍼 교환 및 할인: “autoOasis” 정품 와이퍼 할인
        • - autoOasis POS 표준가 기준 50% 할인
        • - 수입차량 및 전용, 특수 와이퍼 제외
          (뉴에쿠스, 베라크루즈, 제네시스, 체어맨, i30, QM5, 아베오, 베리스타 등)
      3. 다)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월 1인 1회, 1개에 한함
      4. 라) 필수 안전 무료 점검: 월 1회
      5. 마) 정비항목 정액 할인(autoOasis POS 표준가 기준)
        • - 2만원 할인: 오토미션오일 교환(Kixx ATF오일기준), 에어컨 가스 완충(R-134 규격 또는 K-12규격 냉매)
        • - 1만원 할인: 고급형 에어컨 필터 교환(LG하우시스 제품 기준), 부동액 교환(Kixx CX 기준), 파워스티어링 오일 교환(Kixx파워스티어링 오일 또는 Winnys), 브레이크 액 교환(Kixx 브레이크 액 또는 록타이트 브레이크 액)
      6. 바) 자동차 용품 및 케미칼 할인
        • - 자동차 용품 10% 할인(타이어, 네비게이션 등)
        • - 케미칼 10% 할인(엔진보호제, 첨가제 등)
    5. ⑤ 차량용 오일 항목의 경우 차종에 따라 전용 오일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6. ⑥ 부품/오일을 별도 구매 시 할인 적용이 제외 됩니다.
    7. ⑦ 차종/지역/사용 부품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소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8. ⑧ 수입 차량의 경우 차종 및 정비항목에 따라 정비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⑨ 수입 차량의 경우 ‘GS엠비즈’에서 운영하는 수입차 정비 예약 시스템에서 사전 예약을 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 수입차 정비 예약 시스템: http://www.autooasis.com/reservation/index.aspx
    10. ⑩ 제휴사의 정책에 의해 “autoOasis” 점포는 신규 개점되거나 폐점, 혜택 범위는 축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 ⑪ “서비스” 해지 시에는 “자동차 정비 할인” 이용이 자동 종료됩니다.
  3. 3. ‘주차안심서비스’는 주차 시 호출용 대표 번호를 통하여 호출할 수 있는 안심번호 및 스티커를 제공하는 서비스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주차안심서비스’는 ‘회원’이 제휴사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프라이버시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완료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② 주차 안심번호 스티커는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며, 신청하신 주소로 배송되고 약 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③ ‘주차안심서비스’는 최초 1회 신청 시 ‘회원’ 유지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4. 4. “렌터카 할인”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렌터카 할인”은 “GS엠비즈”와 제휴된 렌터카 업체 이용 시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② “렌터카 할인”은 롯데 렌터카 예약센터(1588-1230)로 전화하여 “신한카드 오토케어(GS) 서비스 할인” 적용을 요청하는 경우에 제공됩니다.
    3. ③ 렌터카 할인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내륙지역: 45%할인
      • - 제주지역: 55%~70% (단, 제주지역의 경우 예약 일시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④ 제휴사의 정책에 의해 할인이 축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⑤ “서비스” 해지 시에는 “렌터카 할인” 이용이 자동 종료됩니다.
  5. 5. 서비스 관련 문의 사항 응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자동차 금융 신용관리” : KCB 고객센터(02-708-1000)
    2. ② “자동차 정비 할인”, “주차안심 서비스”, “렌터카 할인” : GS엠비즈 autoOasis 고객센터(1588-1984)

제 4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 “서비스”를 신청하고 “KCB”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KCB”는 그 내용을 개정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함) 이전까지 “카드사”의 홈페이지, E-mail, 서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이 “효력발생일”까지 별도 이의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운용)

  1.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 신청에 대한 “KCB”의 승인으로 성립됩니다.
  2. 2. “서비스” 이용 중 휴대폰 정보 및 기타 개인정보 변경 시 익일 반영되므로 변경 당일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3. “서비스”를 이용 및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KCB”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제공에 동의해야 하며, 정확한 정보입력 확인 및 이용료 과금을 위해 본인 인증 후 “서비스” 신청 및 해지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4. 4. “서비스”의 신청, 변경 및 해지는 신한카드 콜센터(1544-7000)를 통해 가능합니다.
  5. 5. “KCB”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그 내용을 “카드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 안내합니다.
  6. 6. “서비스”에서 ‘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책임’ 및 ‘서비스에 대한 민원’은 “KCB”의 책임하에 담당합니다. 또한, 민원이 발생하면 “KCB”는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KCB”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자 및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인 경우
  3. 3.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 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 단말기의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5. 5. 기타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신청자” 또는 “회원”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6.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한 경우
  7. 7. “KCB” 또는 제휴업체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8. 8. “KCB” 또는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7조 (서비스 이용료)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KCB”가 정한 일정액의 이용료를 “서비스”를 구성하는 콘텐츠의 이용 여부와는 상관없이 “서비스”의 가입상태가 유지되고 있는 동안 매월 “KCB”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2. 2. “서비스” 이용료는 “카드사”의 신용카드 대금납입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3. 3. “서비스” 이용료는 “KCB”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적용예정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만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의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를 “카드사” 또는 “KCB”에 통지하여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4. 4.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소지한 유효 신용카드 중 잔여 유효기간이 가장 긴 카드로 결제됩니다.
  5. 5. “회원”은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하지 않고 납입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6. “서비스” 해지 후 미납 “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경우 미납 분 납부 후 서비스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기간 및 해지)

  1. 1. “서비스” 이용기간은 “회원”이 보유한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단, 2개 이상의 카드를 소지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잔여 유효기간이 가장 긴 카드의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신한카드 콜센터(1544-7000)를 통하여 해지가 가능하며, “회원”의 “서비스”해지 효력은 해지 신청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원” 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지 처리 됩니다.
    1. ① 신용카드 회원 탈퇴 시
    2. ② 서비스 이용료를 연속하여 3회 이상 연체한 경우
  4. 4. “서비스” 해지 시 해지 월을 포함하여 6개월간 “서비스”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활용)

  1. 1. “KCB”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변경 및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이용·조회 할 수 있습니다.
  2. 2. “KCB”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가입 및 해지정보)를 제휴 업체 및 이동통신사(SKT, KT, LGU+)에게 제공·이용·조회 할 수 있습니다. 단, 제공된 정보는 본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3. 3. “KCB”는 제3조 2항에서 7항에 이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가입 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이메일)를 “GS엠비즈”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GS엠비즈”에 제공된 정보는 제3조 2항에서 6항에 이르는 서비스 비용의 정산 및 서비스 제공 목적 외 다른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4. 4. “KCB”는 민원 및 기타 사고예방을 위하여 “서비스”를 해지한 “회원”의 최종 정보를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5. “KCB”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이용·조회 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② 기타 “KCB”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할 경우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를 정확하게 “카드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KCB”, “GS엠비즈” 및 이동통신사에 제공 및 이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개인정보 변경 시 즉시 “카드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544-7000)를 통해 변경된 내용을 “카드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통지 지연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KCB”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서비스” 이용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정보의 관리, 사용상의 과실 및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KCB”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은 개인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KCB”에 통보하고 “KCB”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7. “회원”은 “서비스” 관련 주요 정보를 SMS, LMS, E-Mail 또는 주소로 받는 것에 동의 합니다.

제 11조 (“KCB”의 의무)

  1. 1. “KCB”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KCB”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 업체에게 제공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면책 조항)

  1. 1. “KCB”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KCB”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상품설비의 장애, 보수,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파업, 법령의 변경, 관계기관 등의 명령 및 지침 또는 당사자의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사건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KCB”는 제휴업체(이동통신사 포함)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제공 지연, 불완전한 “서비스” 제공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장애와 통지내역 미확인에 대하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KCB”는 피해사실이 입증되지 않은 재산적/비재산적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상품 변경 및 중단)

  1. 1. “서비스”는 “KCB”의 사정에 따라 변경, 중단 될 수 있습니다.
  2. 2. “KCB”가 파산, 회생, 해산신청을 하거나 이들의 신청이 이루어져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는 변경,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KCB”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과 “KCB”,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 법원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 15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하거나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상호 합의된 법원 또는 “회원”의 관할법원을 통해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2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

신한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본 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의 책임하에 운영 관리되고 있습니다.